일반
외박 신청은 어떻게 하나요?
|
A
외박 신청은 통합학사정보시스템을 통해 진행합니다.
-
- 외박 신청은 당일 22:00까지, 취소는 당일 23:00까지 가능합니다.
-
- 외박은 월 6회를 초과할 수 없습니다.
-
- 1회 외박 기간은 최대 2일, 단 토·일·공휴일이 포함될 경우 최대 4일까지 가능합니다.
참고
-
- 무단 외박 시: 벌점 5점 부과
-
- 외박계를 작성하지 않고 익일 01:00 이후 입실: 벌점 2점 부과
-
- 매월 외박일수가 7회 이상일 경우: 벌점 1점 부과, 이후 1회마다 1점 가산
(단, 대학 공식행사는 제외하며, 공식행사 관련 문서는 행사 5일 전까지 행정실에 제출해야 합니다.)
|
일반
출입 통행 금지시간은 언제인가요?
|
A
출입통행 금지 시간은 01:00~05:00입니다. 경비원의 휴게시간과 관생들의 수면시간을 배려하여 이 시간 동안은 출입이 제한됩니다. |
일반
시설물 고장 수리 접수 방법 / 연락처
|
A
시설 고장 발생 시 비치된 고장 신고대장에 작성해 주시면 수일 내 처리됩니다.
|
일반
인터넷(Wifi)사용 유의사항
|
A
원활한 인터넷 사용을 위해 아래 사항을 지켜주시기 바랍니다.
-
1. 인터넷 강의, 영화 시청, 대용량 데이터 다운로드 시에는 유선 인터넷을 이용해주세요.
-
2. 인터넷 사용량이 많은 저녁 시간대에는 가급적 유선을 사용해주세요.
-
3. 생활관 내 설치된 와이파이 익스텐더 전원을 끄지 마세요.
-
4. 개인 공유기 설치는 금지되어 있습니다.
|
일반
세탁기는 어디에서 사용할 수 있나요?
|
A
각 생활관 세탁기 위치는 다음과 같습니다.
-
- 생활1관: 2층 코인세탁기
-
- 생활2관: 관생실 내 통돌이 세탁기
-
- 생활3관: 지하 코인세탁기
|
일반
청소기는 어떻게 사용하나요?
|
A
-
생활1‧2관: 관리실에 비치된 사용등록부를 작성 후 진공청소기를 대여하여 사용합니다.
-
생활3관: 예전에 지급된 청소기가 각 세대마다 있으며, 깨끗이 사용해 주시기 바랍니다.
-
※ 청소기 고장 시 별도로 지급 계획은 없으므로, 필요한 경우 방에서 구입하여 사용해야 합니다.
|
일반
행정실 근무시간은 어떻게 되나요?
|
A
평일: 09:00 ~ 18:00 (점심시간 12:00 ~ 13:00)
※ 토요일, 일요일 및 공휴일에는 근무하지 않습니다. |
일반
기숙사 신청은 어떻게 하나요?
|
A
기숙사 입실 신청은 통합학사정보시스템을 통해 진행합니다.
-
- 신청방법: 학사정보시스템 → 부속기관 → 생활관 → 학생 → 재학생/신입생 입사신청
-
- 신청 시 서약서, 정보수집동의서, 민감정보수집동의서 실시
-
- 관련 서류는 PDF 파일로 스캔 후 업로드
-
별도 제출 서류
-
1. 주민등록등본(필수): 보호자 거주지 포함 1부 (입실 모집 공고일 이후 발급분)
-
2. 가족관계증명서: 보호자와 주민등록상 거주지가 다를 경우 1부
-
3. 그 외 제출 서류: 입실 공고문의 제출 서류 해당자에 한함
※ 신입생은 합격자 발표 시, 합격자 발표 사이트에서 신청합니다.
|
일반
기숙사 합격자로 선발 되었는데 입실 절차는 어떻게 되나요?
|
A
합격자 발표 후 생활관비를 완납한 자의 입실 절차는 다음과 같습니다.
※ 건강진단서: 흉부 X-ray 정상, 피검사 결과 결핵 정상, 결핵 소견 없음 등 결과와 검진일이 표기되어 있어야 함
(진단서, 확인서, 결과서, 소견서, 보건증, 군입대 검사지 등 종류 무관) |
일반
퇴실 절차는 어떻게 되나요?
|
A
퇴실 종류에 따른 퇴실 절차는 다음과 같습니다.
• 정기퇴실
-
- 절차: 거주호실 청소 → 최종퇴실 시 관리실에 비품 점검표, 열쇠, 대여 물품 반납 후 퇴실
-
- 학기 말 또는 학기 개시 전 정해진 퇴실기간 내에 퇴실
• 중도퇴실
-
- 절차: 통합학사정보시스템 생활관 퇴실 신청 → 거주호실 청소 → 최종퇴실 시 관리실에 비품 점검표, 열쇠, 대여 물품 반납 후 퇴실
-
- 퇴실희망일 7일 전까지 통합학사정보시스템에서 퇴실 신청
-
- 입실기간에 입실하지 않더라도 입실일을 포함하여 이후에는 입실포기 신청 불가(모두 중도퇴실로 간주)
-
• 수칙 위반으로 퇴실 통보를 받은 경우 (관생수칙 제12조에 해당하는 자)
-
- 절차: 거주호실 청소 → 최종퇴실 시 관리실에 비품 점검표, 열쇠, 대여 물품 반납 후 퇴실
-
- 퇴실 통보를 받은 날로부터 7일 이내 퇴실
※ 퇴실시간: 지정된 퇴실기간 및 업무시간 09:00~18:00
준수사항
|
일반
생활관비 환불기준은 어떻게 되나요?
|
A
입실 포기 및 퇴실 시 환불 기준은 다음과 같습니다.
• 입실일 이전 생활관 입실을 포기하는 경우(입실포기)
-
- 납부한 생활관비(운영비 + 식비) 전액 환불 가능
-
- 전액 환불 대상: 반드시 입실일 1일 전까지 입실포기신청서 제출자에 한함
-
- 주의: 입실기간에 입실을 하지 않더라도 입실일을 포함하여 이후에는 중도퇴실자로 간주
-
(이 경우 행정실 문의 후 중도퇴실 신청, 중도 퇴실자 운영비 환불 기준에 따라 환불 처리)
- • 입실일 이후 퇴실할 경우(중도퇴실)
-
- 중도퇴실은 퇴실일로부터 7일 전에 통합학사정보시스템 퇴실 신청
-
- 중도 퇴실자 운영비 환불 기준
-
입실기간/납부금 |
환불금 |
입실기간의 1/4미만 |
운영비의 75% |
입실기간의 2/4미만 |
운영비의 50% |
입실기간의 3/4미만 |
운영비의 25% |
입실기간의 3/4이상 |
환불금 없음 |
- 급식비는 퇴실 다음 날로부터 전액 환불
-
-
※생활관비 카드납부자의 경우, 운영비 환불금에서 카드 수수료가 차감됩니다. (입실포기, 중도퇴실 등 생활관비 환불 대상 모두 포함)
|
일반
생활관 입실 시 제출서류는 무엇인가요?
|
A
건강진단서(결핵)를 관리실에 제출하시면 됩니다.
-
- 서류 종류: 진단서, 확인서, 결과서, 소견서, 보건증, 군입대 검사지 등 종류 무관
-
- 기재 사항: 흉부 X-ray 정상 = 피검사 결과 결핵 정상 = 결핵 소견 없음 등의 결과와 검진일이 표기되어 있어야 함
|
일반
1학기에 선발되면 얼마동안 기숙사에 거주할 수 있나요?
|
A
|
일반
기숙사에 입실하게 되었는데 짐을 미리 택배로 기숙사에 보내도 괜찮은가요?
|
A
-
각 생활관으로 입사일이 포함된 주에 택배가 도착하는 것은 가능합니다.
-
다만, 많은 양의 택배가 배송되므로 분실 및 도난의 위험이 있을 수 있습니다.
-
생활관에서는 사전에 보낸 짐에 대한 분실이나 파손에 대해 책임을 지지 않으므로 이 점 유의하시기 바랍니다.
|
일반
기숙사 식권은 의무 구매인가요?
|
A
네, 6가지 급식유형 중 반드시 1가지 선택하여 구매해야 합니다.
|
일반
생활관비 납부는 어떻게 하나요?
|
A
생활관비 납부 절차는 다음과 같습니다.
• 고지서 납부
• 신용카드 납부
-
- 결제 가능 카드: 부산BC, 농협NH
-
- 결제 방법:
-
· 부산BC카드: 모바일뱅킹, 인터넷뱅킹, ATM, STM 가능
-
· 농협NH카드: 전 농협지점 창구 또는 농협 인터넷뱅킹/ATM → 공과금 → 대학등록금 → 카드 납부
-
- 유의 사항: 카드 명의 인증서 필요
-
- 기타 문의: 해당 은행으로 연락
-
※ 카드 결제 후 중도 퇴실 또는 환불 사유 발생 시 카드 수수료는 본인 부담, 환불액에서 공제 후 환불 처리
-
• 생활관비 분할 납부
|
일반
생활관 호실을 선택할 수 있나요?
|
A
호실 신청기간에 본인이 직접 선택할 수 있습니다.
- - 신청 방법: 통합학사정보시스템 → 부속기관 → 생활관 → 생활관 호실 신청
- - 호실 미신청자는 행정실에서 공실에 배정합니다.
- - 방학기간에는 행정실에서 일괄 배정합니다.
|
일반
생활관 열쇠 분실 시 어떻게 해야 하나요?
|
A
열쇠를 분실한 경우, 분실 즉시 행정실에 신고한 후, 발급비용을 지불하고 재발급을 받으시기 바랍니다. |
일반
생활관 룸메이트나 홈메이트 신청이 가능한가요?
|
A
별도 신청은 없으며, 호실 신청 시 같은 호실을 선택하면 자동으로 룸메/홈메로 배정됩니다.
|